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육식물 화분 선택 방법, 화분의 종류

카테고리 없음

by 다육이야기 2020. 2. 7. 22:46

본문

반응형

다육식물을 키우다보면 화분의 선택은 필수입니다.

꽃밭처럼 밭에서 키우는 방법도 있지만 다육식물은 보통 화분에서 많이 키웁니다. 그래서 다육식물에게 화분은 집입니다.

사람에게도 마찬가지지만 집은 정말 중요합니다. 어떤 집에서 사느냐에 따라서 그 생김이나 자람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럼 다육식물의 화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도자기 화분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분입니다. 도자기 화분은 보통 공방에서 만듭니다. 개인작가분이 만드는 화분이 있고 약간 대형공방에서 같은 모양으로 만드는 화분이 있습니다. 도자기 화분은 흙으로 빚기 때문에 다육식물에게 가장 좋은 화분입니다. 숨을 쉬는 화분이라고 해야할까요.

화분이 숨을 쉰다는 것은 통풍도 잘 되기 때문에 다육식물의 생육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보통 도자기 화분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약간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죠. 화분값도 무시 못합니다. 그래도 오래 쓰고 잘 키우실거면 도자기 화분을 추천합니다.

 

 

2. 플라스틱화분 

다육매장이 농장에가면 가장 많이 볼 수있는 화분, 플라스틱 화분입니다. 플라스틱 화분 중 특히 사각 화분은 정리가 편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가장 큰 매력은 가격이 무척 저렴해요. 그래서 농장이나 매장에서 많이 이용합니다. 또 가볍기도 해서 가벼운 화분을 찾는 분들에게도 많이 사랑받는 화분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햇빛을 많이 받게 되면 플라스틱의 특성상 약해지고 또 열을 흡수하는 경향이 있어 여름에 열화현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장점과 단점을 갖고 있는 플라스틱 화분, 그래도 잘 사용하면 아주 좋은 화분입니다.

 

3. 토분

흙으로 만든 화분이죠^^ 토분도 많이 사용합니다. 디자인도 좋고 흙으로 만들어서 다육이에게는 당연히 좋은 화분입니다. 

가볍기도 해서 장점이 무척 많은 화분입니다. 하지만 오래 사용하다보면 화분 겉 표면에 이끼가 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화분이라 잘 사용하면 인테리어 효과가 아주 훌륭한 화분이니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그리고 찾아보면 정말 다양한 화분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화분을 제작하고 계셔서 정말 많은 화분들이 계속 나오고 있어요. 그래서 더 재밌어요. 다육이 집을 찾아주는 재미가 무척 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육이의 색감에 따라서도 화분을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려한 색감의 다육이는 조금 단아한 화분에 심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가 화려하면 하나는 단아하게, 그리고 다육이가 화려하지 않으면 화분을 화려한 것으로 선택해주시면 조화가 잘 이루어져서 보기가 좋습니다. 심플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플라스틱 화분을 선택하시면 정돈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육식물 키우실 때 화분도 잘 선택하셔서 예쁜 정원 만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