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육이 번식방법 알아보기

다육이정보

by 다육이야기 2020. 2. 8. 23:50

본문

다육식물 번식방법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다육이를 키우다 보면 번식에 대해서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다육이는 보통 화원이나 키우시는 분들에게서 분양을 받아 그 종류를 늘립니다.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 늘리려면 번식을 해야합니다. 번식은 보통 파종,잎꽂이,적심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번식방법을 알고 해보시면 더 재밌게 다육이를 키우실 수 있을거에요. 그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파종

말 그대로 다육이 씨앗을 채종해서 번식시키는 방법입니다. 다육이도 꽃이 핍니다. 그 꽃에서 씨앗을 채취해 파종을 하는 것입니다.

파종 방법은 인터넷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알맞은 온도와 고운흙 등 조건을 맞춰준다면 많은 개체수를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씨앗을 판매하는 곳들도 많아서 씨앗만 구할 수 있다면 여러 종의 다육식물을 정말 많이 늘릴 수 있습니다.

 

2. 잎꽂이

가장 많이 시행하는 번식 방법인 잎꽂이 입니다. 다육식물의 건강한 잎을 떼어내 심어주면 그 생장점에서 새로운 잎이 생깁니다.

이렇게 해서 번식을 시키는 가장 쉬운 방법의 번식방법이고 가장 보편적인 번식방법입니다. 초보자분들이 도전해보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잎을 떼어내서 흙에 심어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다육이 번식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잎꽂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파종은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잎꽂이 방법이 가장 현실적인 번식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번식 방법입니다.

 

3. 적심

적심은 다육시물의 머리부분과 줄기 사이를 잘라서 번식을 시키는 것입니다. 잘라낸 머리 부분은 다시 심어주면 뿌리가 나와 새로 자랍니다. 그리고 잘라진 줄기에서는 새로 잎이 나오게 되 개체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적심의 방법 중 머리 부분의 중간을 나르게 되면 그 부분에서 여러 잎이 나와 군생으로 번식되는 방법도 있습니다. 줄기를 잘랐다면 살균처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잎꽂이 방법과 같이 가장 많이 쓰이는 번식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줄기를 자르게 되면 표가 나고 적심을 하지 않은 다육이보다 적심을 한 다육식물은 값어치가 떨어지게 됩니다. 자연적으로 성장한 다육식물을 더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다육식물을 키울 때 할 수 있는 번식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번식방법들을 하나 하나 도전해보고 해보시면 더 재밌는 다육식물 키우기가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주는 다육이 키우기 한번 도전해보세요.

유튜브나 인터넷을 검색하시면 이런 번식 방법들에 대해서 잘 설명한 자료를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시대이기에 도전해보시기도 쉬울 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취미생활 계속 해서 이어가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