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란다에서 다육이 키우는데 햇빛이 부족할 때 가장 좋은 대처방법

다육이정보

by 다육이야기 2020. 2. 10. 00:06

본문

햇빛이 부족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육식물을 키우는 장소는 다양합니다. 베란다,마당,옥상,개인비닐하우스,키핑하우스,회사,가게 등 정말 다양한 곳에서 다육식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키우는 장소에 햇빛에 부족하다면 다육이는 어떻게 될까요?

 

다육식물은 햇빛을 받아야 예뻐집니다. 햇빛이 부족하면 절대 이뻐질 수 없어요. 다육식물은 햇빛이 부족하게 되면 키만 쑥쑥자라 웃자라게 됩니다. 이렇게 웃자란 다육식물을 비닐하우스나 직광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옮겨서 키우면 3일정도만 지나도 확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다육식물에게 햇빛은 정말 중요합니다. 사실 모든 식물이 햇빛을 봐야죠^^

 

보통 아파트의 베란다에서 다육식물을 키우면 창문을 투과해 햇빛을 받게 됩니다. 볕이 좋은 곳은 그나마 괜찮지만 창문을 투과하게 되면 직광보다는 조금 아쉬운 햇볕을 받게 됩니다. 

걸이대가 가능한 아파트에서는 걸이대를 놓고 키우면 되는데 요즘은 걸이대를 못 걸게 하는 아파트가 많아서 이 방법도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햇볕에 부족한 아파트에서는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1. 최대한 자리를 바꿔주세요.

다육이를 조금 키우시는 분들은 상관없지만 많이 키우시는 분들은 햇볕이 잘 드는 곳으로 다육이들의 자리를 바꿔줘야 합니다.

햇볕이 닿는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햇볕이 가장 많이 드는 곳으로 다육이들을 옮겨가며 키워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햇볕이 가장 잘 드는 곳의 다육이들만 예뻐지고 나머지 다육이들은 초록초록해질거에요. 골고루 예뻐지게 하려면 노력이 필요합니다.

 

2. 마사토 비율을 높여주세요.

분갈이 할 때 마사토 비율을 높여주세요. 상토 비율을 높여주면 영양분이 너무 많아져서 다육이가 커지기만 하고 올망졸망한 이쁨이 없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사토의 비율을 높여주시는 것이 배수에도 좋고 다육이가 예뻐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어떤 분들은 마사토에만 심어서 키우시는 경우도 있어요. 

 

3. 가장 좋은 방법인 식물LED를 사용해주세요.

다른 어떤 방법보다 좋은 방법으로는 식물LED입니다. 식물LED는 햇빛의 역할을 해주는 전구입니다. 와트수에 따라서 강한 햇빛의 역할을 하는 전구도 있습니다. 와트수가 큰 전구는 다육이가 물이들기도 하고 심할경우 화상까지 입는 경우도 있습니다. 햇빛이 아예 없는 곳에서도 키울 수 있습니다. 특히 햇빛이 부족한 겨울에 추천합니다. 식물LED를 하루 온종일 켜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식물도 잠을 자야하기 때문에 낮에는 켜주시고 저녁에는 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점은 일반 전구에 비해서 가격이 조금 고가입니다. 2만원에서 3만원 사이의 가격이라 조금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쁜 다육이 만나시려면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빨간색,파란색 불빛의 현란한 전구만 있었는데 요즘은 일반적인 주광색 빛이나 카페 분위기의 노란 빛 전구도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더 거부감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햇빛이 부족한 곳에서 다육이 키우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모든 식물에게 중요한 햇빛, 햇빛이 부족한 곳에서 다육이 키우시는 분들은 위에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조금이라도 이쁘게 키우고 싶은 마음, 다육이도 알아줄거에요.^^

 

그럼 즐거운 취미생활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