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육식물, 살충제와 살균제란 무엇인가요?

다육이정보

by 다육이야기 2019. 12. 27. 23:26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육식물에게 필요한 살충제와 살균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살충제와 살균제가 무었일까요? 모두 알 것 같지만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살충제와 살균제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쉽게 말해서

 

살충제는 말 그대로 충(벌레) 를 잡는 약품입니다.

살균제는 말 그대로 균(세균)을 잡는 약품입니다.

 

그래서 살충제와 살균제 모두 사용하셔야 합니다. 다육식물은 벌레도 있고 균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미리 예방을 하셔야 합니다.

통풍도 잘 시켜줘야 하고 늘 꼼꼼히 관찰해야 합니다. 벌레가 있으면 살충제를 뿌려야 하고 균이 있으면 살균제를 뿌려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종류의 벌레와 세균이 있기 때문에 종류별로 알맞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럼 농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농약은 농약방에서만 판매합니다.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것은 법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도 불법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살충제는

깍지벌레는 : 메머드,코니도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응에는 파발마를 사용합니다.

 

살균제는 다이센엠45,베노밀,더미니 등이 있습니다. 이 중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가정에서 농약을 사용하는 것은 사람에게도 좋지 않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천연약품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천연살충제로는 바로킬이 있고 살균제는 클린팡이 있습니다.

또 깍자바,진자바,응자바,싹자바 등 많이 제품이 있으니 검색하셔서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효과는 농약보다는 약하지만 그래도 사람에게 무해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모든 식물을 키울 때는 꼭 살충제와 살균제를 뿌려야 합니다. 병이 없으면 좋겠지만 병에 안걸릴 수 없기 때문에 예방차원으로 미리 미리 뿌려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용도에 맞게 잘 알아보시고 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리로 약품을 뿌릴 때는 정량대로 적당히 뿌려야 합니다.

너무 진하게 주시면 약해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심한경우 잎장이 타버릴 수도 있으니 꼭 정량을 지켜서 뿌려주시기 바랍니다.

 

농약을 뿌리실 때는 꼭 장갑과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뿌려주시기 바랍니다. 꽃 키우다 건강을 해칠 수도 있으니 늘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다육식물을 키운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일 수 있습니다. 이것 저것 신경쓸게 많습니다. 그래도 다육이가 주는 행복이 있으니 어느정도 공부하시고 차근차근 알아가면서 조치를 하시면 재미있는 취미생활이 되실 것입니다. 힘들다 포기하지 마시고 즐거운 취미생활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육이가 궁금할 때는 다육이야기를 검색해주세요. 많은 자료와 정보가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