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육식물 이쁘게 물들이는 단 한가지 방법

다육이정보

by 다육이야기 2020. 1. 6. 23:07

본문

오늘은 다육식물을 이쁘게 물들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에서 다른 분들이 이쁘게 키우는 다육이 사진들을 보다가 '나도 저렇게 키워봐야지' 하면서 다육이를 키우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푸릇 푸릇 초록의 풀들이죠.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들처럼 다육이를 이쁘게 물들일 수 있을까요?

 

정말 쉽지만 어려운 이야기 입니다.

 

누구나 이쁘게 키우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다육이를 이쁘게 물들이려면 환경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파트 베란다나 사무실, 실내에서 다육식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안타깝지만 정말 불이 난 것처럼 물들이는 것은 힘들다고 봅니다.

얼마 전 친구가 식당을 오픈했는데 저에게 다육이를 선물해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실내에 다육이를 놓을 거면 추천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아무리 이쁜 다육이를 가져다줘도 실내에서 햇빛을 받지 못한다면 금세 초록의 풀이되고 만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친한 친구라 좋은 화분에 다육이를 심어서 선물해줬습니다. 꼭 한낮에 밖에서 햇빛을 보여주라고 당부했습니다. 

하지만... 햇빛을 보지 못한 그 이뻤던 다육이는 웃자라고 물은 다 빠지고... 참 안타까웠습니다.

 

여기서 요점은 '햇빛'입니다. 다육이는 햇빛을 봐야 물이 잘 듦니다. 아파트에 베란다걸이대가 허락된다면 걸이대에 놔야 아이들이 물이 잘 듦니다. 그 어떤 것보다 햇빛이 중요합니다. 마사의 비율을 높이거나 이런 것도... 조금은 영향이.. 제 생각에는 별로 영향 없어요. 햇빛을 잘 보여주는 것이 물들이는 단 한 가지 방법입니다. 

 

만약에 햇빛이 없다면 '식물LED'가 대체재입니다. 식물LED는 햇빛의 역할을 대체하기 때문에 조금 와트수가 큰 제품을 사용하시면 물도 들어요. 실제로 사용해봤기 때문에 알려드립니다. 그래서 햇빛이 부족한 겨울에 식물LED를 많이 사용합니다. 햇빛이 부족한 식당이나, 미용실에서 키우시는 분들은 꼭 식물LED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즘에는 은은한 빛의 제품들이 많이 나와서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다육이를 이쁘게 물들이는 방법 단 한 가지!!!

 

'햇빛을 많이 보여주세요!!!' 

 

 

다육식물 매장의 다육이들이 이쁜 이유는 햇빛을 많이 보기 때문입니다.

아주 간단한 이유입니다.

 

방법은 간단하지만 환경은 간단하지 않기 때문에 열심히 연구하셔야 합니다. 연구를 하다 보면 방법은 있기 마련입니다. 다육이를 이쁘게 키우고 싶은 욕심이 있으신 분들은 자신들에게 맞는 방법으로 환경을 조성하시기 바랍니다. 뭐든지 노력을 해야 합니다. 공짜로 얻어지는 것은 없어요. 즐거운 취미생활과 다육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행복하게 고민하셨으면 합니다. 그럼 다육이 예쁘게 키우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